-
DAY 13 통일소망론New Korea를 위한 21일 기도 2022. 8. 27. 21:33
남과 북의 통일은 미래지향적이기에 소망을 필요로 한다. 한국 사회에는 통일에 대한 다양한 관점이 존재한다. 그러나 이런 관점들은 국민통합에 이르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극심한 대립으로 남남갈등을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한국 사회의 보수와 진보의 대립이 심지어 교회 안에서도 그대로 벌어지고 있는 것이 지금 우리의 현실이다. 교회는 이 세상의 소망이다. 그러나 작금의 상황은 한국사회에 소망이 되어야 할 교회가 되려 남남갈등에서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 처해있는 형편이다.
그러나 분명한 사실은 이러한 불필요한 소모가 진정 북한선교와 복음통일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되물어 봐야 한다는 것이다. 통일은 우리의 노력으로 이루어질 수 없다. 통일의 주도권은 오직 하나님께 있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전지전능하신 분이시다. 현 실 세계에서 볼 때 통일은 마치 불가능한 일인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성경을 보라! 하나님은 불가능할 것 같은 일들 을 무수히 행하신 분이다. 400년 동안 애굽의 종 되었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원하신 역사는 현실 세계에서는 불가능한 일이었다. 그러나 하나님은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어 내셨고 하나님의 백성을 다시 회복게 하셨다. 또 한 70년 동안 바벨론 포로된 유다 백성들을 구원하신 역사를 보라! 이 일 또한 당시 국제 정세로서는 불가능한 일이었지만, 하나님은 유대 백성을 다시금 가나안 땅으로 돌아오게 하셨다.이런 하나님의 역사가 우리 민족에게도 일어나지 않겠는가. 하나님이 계획하신 일이라면 그 일은 반드시 이루 어진다.
지금 우리에게 처한 현실을 바라보지 말고 하나님께 근거한 소망을 두자! 또한, 우리 하나님은 신실하셔서 하나님 이 계획하신 일들을 미루시거나 약속을 저버리시는 분이 아님을 기억해야 한다.
그렇다면 통일 한국, 즉 뉴코리아를 통한 하나님의 계획 은 무엇일까? 하나님이 계획하시는 뜻은 대체 무엇일까?
첫 번째, 하나님의 계획은 남과 북의 통일을 통해 민족 복음화를 이루는 것이다.
두 번째, 하나님의 계획은 민족 복음화를 넘어 세계 복음화의 과업완수를 위한 세계선교의 초석이 되는것이다. 남북통일은 단순한 민족 통일을 넘어 세계선교의 마지막 과업완수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민족복음화 입장에서 볼 때, 북한은 같은 동포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들어야 하는 선교 대상이다. 이후 한 복음 안에서 하나된 남과 북은 제사장 나라로서 주님께서 명령하신 지상명령 성취를 완수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게 될 것이다.
남북통일과 북한선교를 온전히 준비하기 위해서는 북한에 대한 정치적, 이데올로기적 관점을 극복할 뿐만 아니라 온 열방을 섬기는 제사장 나라 즉 뉴코리아 관점을 가질 필요가 있다. 뉴코리아의 관점은 기본적으로, 하나님은 통일을 원하신다는 관점에 근거한 소망을 내포하고 있다. 뉴코리아의 관점을 가지기 위해서는 먼저 북한을 바라보는 우리의 시각과 생각을 앞세우기보다는 하나님께 근거한 소망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남과 북의 주인은 오직 하나님이시다. 남북통일의 주도권은 오직 하나님께만 있다. 그러나 남북통일은 하나님께 근거한 소망을 품은 그리스도인들의 기도가 동반되어야 한다. 또한 남북통일은 오직 하나님의 뜻과 하나님의 방 법으로 평화적, 복음 통일의 형태로 이루어질 것이다. 다시 한번 주님이 이루 실 한반도 통일, 뉴코리아를 소망하자!
이를 위해 우리는 먼저 거룩한 백성으로 살기로 결정하며, 모든 죄악에서 회개하며 돌이키고, 뉴코리아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묻고 이를 소 망해야 한다. 그뿐만 아니라 실제로 이 일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믿음으로 반응해야 할 것이다.
“하나님은 복음 통일을 통해 온 열방을 섬기는 제사장 나라, 뉴코리아가 되길 원하신다.”
이 위대한 일이 성취되려면 하나님께 근거한 소망이 우리에게 필요하다!
기도제목
- 한국교회가 뉴코리아 관점으로 북한선교와 통일에 대한 소망을 갖도록 기도하자!
- 한국교회에 통일사명의식이 올바로 세워져 남과 북을 하나되게 하는 통일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남북의 그리스인들이 한 제단에서 하나님을 예배할 뿐만 아니라 하나된 코리아가 되어 온 열방을 섬기는 나라가 되도록 기도하자!
'New Korea를 위한 21일 기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 15 DMZ.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 (1) 2022.08.27 DAY 14 미리 온 통일인, 탈북민 (0) 2022.08.27 DAY 12 한라에서 백두까지 (부제: 북한에 복음의 빚진 제주) (0) 2022.08.27 DAY 11 북한의 지하교회 (0) 2022.08.27 DAY 10 북한의 경제 (0) 2022.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