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AY 4 북한을 움직이는 사람들
    New Korea를 위한 21일 기도 2022. 8. 27. 21:31

    " 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도고 와감사를하되임금들과높은지위에있는모든사람을위하여하라이 는 우리가 모든 경건과 단정함으로 고요하고 평안한 생활을 하려 함이 라. 이것이 우리 구주 하나님 앞에서 선하고 받으실 만한 것이니"  (딤전 2:1~3)

    사도 바울은 디모데전서 2장을 통해 그리스도인들이 해야 할 기도의 우선순위를 말한다. 본문 1절에 나오는 ‘첫째’라는 말의 의미는 단순한 순서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기도의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를 강조하고 있다. 모든 사람을 위하여 기도하되 특별히 정치 지도자를 위해 기도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기도하라고 명령한다. 사도 바울 당시 임금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은 로마 황제를 비롯한 높은 관직에 있는 지도자들을 말한다. 당시 로마 황제를 비롯한 높은 관직에 있는 지도자들은 교회를 핍박하고 있 었다. 그런데도 사도 바울은 로마 황제를 비롯한 모든 위정자를 위해 기도하라고 명령했다. 그 이유에 대해 사도 바울은 당시 초 대교회의 경건한 삶과 거룩한 신앙생활을 지켜냄으로써 복음을 온전히 잘 전할 수 있게 함이었다.

     

     북한의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해야 하는 이유는 첫째, 북한 지하교회의 경건과 단정함으로 고요하고 평안한 생활을 하게 함으로써 복음을 북한 내에 온전히 전할 수 있게 함이다. 둘째, 북한의 변화를 위해서는 먼저 북한을 움직이는 지도자들의 변화가 선행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북한이라는 국가의 실체는 당이 곧 국가이며, 당은 곧 1인 지 도자라는 등식 관계가 가능한 국가이다. 이로 인해 북한을 위해 기도하기 위해서는 북한에서 일어나는 외면적 현상보다는 북한 권력의 내면적 본질인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을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북한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북한 권력의 핵심인 김정은의 변화가 필수적이며, 또한 김정은을 보필하는 정치엘리트 집단의 변화가 동반되어야 가능하다.

     현재 북한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국가 최고기관은 김정은 시대에 들어서면서 설립된 국무위원회이다. 북한의 국무위원회는 정부의 중요정책을 심의하는 최고정책심의 및 관리 감독하는 북한을 대표하는 최고 통치기관이다. 이 기관의 최고직이자 북한 을 대표하는 직책은 국무위원장으로, 2016년 6월에 정식으로 설치되어 1기부터 현재 4기까지 김정은이 맡고 있다.

     

    복음통일로 하나된 코리아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북한을 움 직이는 지도자들이 변해야 한다. 북한의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경 외하며, 북한을 다스리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인정할 수 있는 그 날이 속히 오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다음은 지난해 2021년 8월 28일부터 진행된 최고인민회의의 제14기 회의를 통해 선출된 국무위원들로서 현재 북한을 움직이는 지도자 그룹 중 북한의 핵심 실세 아홉 명의 간략한 프로필이 다. 이 프로필과 사진을 보며 북한의 지도자들이 자신들의 죄악 을 회개하고 북한의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하나님의 은혜와 긍휼이 이들과 함께하도록 기도하자!

     

    기도제목

     

    1. 북한의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경 외함으로국가를잘운영할수있 을뿐만아니라북한주민들을겸 손히 섬기는 지도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2. 북한의 지도자들의 예수 그리스 도의 복음을 듣고 자신들의 죄악 을 하나님께 회개하도록 기도하 자!또한,이들을통해북한의복 음이활짝열릴수있게해달라고 기도하자!
    3. 하나님이 주신 권위로 하나님의 뜻이 온전히 이루어지며 온 나라 가 하나님의 다스림 가운데 거하 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