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y 4 북한의 정치, 노동당New Korea를 위한 21일 기도 2021. 8. 4. 01:06
북한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노동당을 이해해야 한다. 사회주의의 권력구조는 당, 국가, 대중조직, 인민으로 나눌 수 있다. 이중 가장 최상위에 위치하는 것이 사회주의체제의 근본 제도인 당이다. 사회주의 체제는 마치 피라미드와 같은 강력한 위계적인 권력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당이 최상위권력의 정점에 있는 것이다. 사회주의 국가들은 단일정당 체제이며, 그 어떤 정당의 정치적 활동을 허 용하지 않는다. 따라서 당은 무소불위의 권력을 쥔다.
당은 입법부, 행정부, 사법부 등 모든 인사권을 결정하고 선출하며 국가는 이것을 따를 뿐이다. 또한 사회주의체제에서 가장 책임 있는 조직으로써 당은 국가의 전반적인 모든 것을 결정한다. 이에 당과 국가기관이 중복되는 경우가 많 다. 북한과 같은 공산주의 최고지도자들은 당의 직책과 국가기관의 직책을 겸임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 사람이 당의 직책과 국가기관의 책임을 겸임하고 있어, 국가기관과 당은 거의 하나로 얽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당은 국가기관에 힘과 영향력을 끼칠 수 있으며, 국가기관 역시 당에게 힘과 영향력을 끼 칠 수 있다.
당은 정치적 기능을, 국가기관은 행정적 기능을 수행하며 나름대로 분업을 이루기는 하지만, 이런 뒤섞임 속에서 완벽한 삼권 분립은 존재할 수 없다. 당이 입 법부, 사법부, 행정부의 상위기관이기 때문에 자유로운 입법, 사법행위는 불가능하다. 법적으로는 삼권 분립의 형식이지만, 실제로는 정치적 자율성이 없다. 당은 체제와 국가를 운영하기 위해 특별히 이데올로기라는 통치수단을 사용한다. 이데올로기를 통해 인민들은 당의 노선을 따르고, 따르지 않을 경우에는 강제적수단을통해체제와국가를운영한다. 강력한 사회주의 국가일수록 강력한 일당 독재 정치구조를 가지고 있다.
당내에서는 강력한 위계구조로 통제된다. 그리고 당내에 피라미드의 최상위에는 중앙위원회가 존재한다. 중앙위원회는 당의 지도자(총비서)와 그의 최측근들이 선출된다. 현재 조선노동당 총비서는 김정은이다. 김정은이 조선노동당의 최상위란 말은 당이 북한체제의 최상위 권력기관이기 때문에 김정은 이 북한체제에서 최상위의 절대 권력자라는 것을 말한다. 공식적인 규칙에 따르면, 당지도부는 당원들에 의해 선출되지만, 실제로는 이미 선출되었던 지도자들내에서 선출된다. 중앙지도부는 부장, 부부장, 그리고 직원들로 이루어지는데, 철저한 위계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당내의 모든 운영은 관료적 위계구 조로 이루어지고, 위에서부터 명령이나 지시가 내려오면 하급자는 무조건 수행해야만 한다.
북한에서 권력을 잡으려면 당권력을 잡아야 한다는 말이 있다. 북한에서 노동당의 위치와 영향력은 여전히 막강하다. 북한에서 노동당의 변화 없이는 그 어떤 변화도 생각할 수 없다. 노동당의 일당독재 정치구조가 바뀌어야 한다. 노동당이 현재까지 수십 년 동안 권력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잘못된 이데올로기와 우상화교육 그리고 악한 폭력구조로 인한 것이다. 거짓 진리로 형성된 잘못된 이데올로기 터 위에 조선노동당이 군림하고 있었던 것이다. 북한 땅에 서 여전히 강력한 권력구조를 가지고 있는 견고한 노동당의 영향력과 힘이 약 해지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거짓 진리로 형성된 잘못된 정치구조가 개혁될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능력으로 북한 권력의 최정점에 군림했던 노동당의 모든 권세와 능력이 무너지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기도제목
1. 북한에서 강력한 권력구조를 가지고 있는 견고한 노동당의 영향력과 힘이 약해지도록 기도하자!
2. 거짓 진리로 형성된 잘못된 정치구조가 개혁될 수 있도록 기도하자!
3.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능력으로 노동당의 모든 권세와 능력이 무너지고, 그곳에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올바른 정치체제가 세워 지도록 기도하자!
'New Korea를 위한 21일 기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 6 북한의 여성들 (0) 2021.08.06 Day 5 북한판 카스트 제도 (0) 2021.08.05 Day 1 엘렌로스, 뉴코리아(New Korea) (0) 2021.08.01 뉴코리아를 위해 기도하기 전, 미리 알고 준비해야 할 중요한 3가지 (0) 2021.08.01 감수, 추천의 글 (0) 2021.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