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AY 21 뉴코리아와 제사장나라 사명
    New Korea를 위한 21일 기도 2022. 8. 27. 22:13

     

     우리 역사는 고난의 역사이고 우리 민족은 한많은 민족이다. 우리나라는 5천 년 역사 중 약 1천 번에 가까운 외침을 받았다. 5년에 한번 전쟁을 치른 셈이다. 고구려 이후 한 번도 국외에서 싸워본 적이 없고, 대부분 외국 군대가 우리나라에 쳐들어와 전쟁을 치렀다. 전쟁이 나

    면 대부분 왕과 귀족들은 백성을 버려두고 도망가기 바빴다. 이 땅을 지킨 것은 힘없 는 백성들이었다. 그래서 함석헌 선생은 그의 저서 <뜻으로 본 한국 역사>에서 우리 역사는 고난의 역사라고 했다. 고려시대에 몽골이 쳐들어왔고 30만 6천 명이 포로로 잡혀가 원나라에 ‘고려풍’이 생길 정도였다. 임진왜란 때는 10만 명이 일본에 포로로 잡혀가고 7천 5백 명만 귀환했다. 교토 시내 에 조선인의 귀를 베어 잘라놓은 무덤(耳塚)이 있다. 병자호 란 때는 50만 명이 청나라 포로로 끌려갔었고 나중에 돌아 왔으나 집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그러자 인조가 신촌 모래 내에서 목욕한 사람은 과거를 묻지 않겠다고 해서 생긴 동네 이름이 홍제동(크게 구제해준 동네)이다. 이처럼 우리 는 외세에 힘없이 밟힌 한 많은 민족이었다.

    이러한 한 많은 민족에게 희망을 준 것은 구한말에 들어온 기독교였다. 기독교가 들어와 곳곳에 교회와 학교, 병원이 세워졌고, 오랫동안 내려오던 사농공상(士農工商)의 신분제가 폐지됐다. 희망이 보이지 않는 시대에도 우리 믿음의 선배들은 민족해방을 놓고 기도했고 하나님께서 8·15 해방을 주셨다. 또한, 6.25 전쟁으로 나라가 풍전등화같이 어려운 시기에도 한국교회는 열심히 기도했다. 그러자 하나님께서 UN군을 보내주어 대한민국을 지켜주셨 다. 한국교회는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새벽기도, 철야기도를 했다. 기도의 결과로 한국기독교는 여의도순복음교회를 비롯한 세계적 교회들이 많이 생겼고, 선교사를 미국 다음으로 많이 파송한 나라가 됐다.  6.25전쟁직후 우리나라 국민 1인당 GNP는 67달러였으나 2021년 34,870 달러로 세계 9위의 경제 대국이 되었다. 이제 대한민국은 삼성· SK하이닉스·LG 등 세계적인 기업이 있을 뿐 아니라 의료보험이 가장 잘되어 있는 나라 중 하나이고, 한 류·K-드라마· K-pop·K-food로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동·하계 올림픽과 월드컵을 개최했고, 김연아·손흥민 등 세계적인 스타를 탄생시킨 나라이기도 하다.

     왜 하나님이 한 많은 민족을 이렇게 경제 대국·문화 대국으로 만들어 주셨을까? 이는 영적·물적 부흥을 흘려보내라는 것이다. 인류 역사는 사도행전 1장 8절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라는 말씀을 이루는 것이었다. 세계에서 가장 못 살던 작은 나라를 이렇게 부유하게 하신 것은 사마리아와 땅 끝까 지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 함이다.

    우리는 먼저 우리의 반쪽인 북한에 복음을 전해야 한다. 북한은 사마리아이자 땅 끝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의 현실은 북한에 가서 복음을 전할 수 없다. 그래서 보낸 사람들이 탈북민이다. 한국 교회는 그동안 엄청나게 부흥 했고, 선교적인 노하우도 많다. 한국 교회의 이러한 선교 인프라와 복음화된 탈북민, 그리고 통일되었을 때 북한 지하교인의 순교적 복음이 결합하여 강력한 선교 에너지를 발산하면, 통일을 넘어 이슬람과 힌두권 그리고 이스라엘과 아프리카까지 복음을 전하는 New Korea, Great Korea가 될 것이다. 우리의 목적은 통일이 아니라 땅 끝까지 이르러 복음을 전하는 것이다. 통일은 그 과정의 일환이다.

    다윗 왕과 솔로몬 왕은 막강한 국력으로 당시 인근 국가를 지배하여 제국 을 만들 수 있었으나 이스라엘이, 제사장 나라(kingdom of priest) 즉 하나님 을 섬기기 위해 특별히 선택된 하나님의 왕국(출 19:6)임을 알았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명령한 경계선을 넘는 제국으로 나아가지 않았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시기 전에 하나님은 로마제국을 통하여 복음이 열방 으로 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놓으셨다. 우리 역사는 수난의 역사였지만 하나님께서 우리나라를 세계가 아는 나라로 만드셨다. 우리나라도 이스라엘처럼 정해진 국경을 넘어 싸워 본 적이 없는, 평화를 사랑하는 나라였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복음을 들고 열방을 섬길 제사장 나라가 된 것이다. 한국 교회는 우리나라가 제사장 나라임을 자각하고 통일을 넘어 세계 열방에 복음 을 전하는 New Korea, Great Korea가 되어 사도행전 1장 8절 말씀을 이루도록 해야 할 것이다.

     

     

    기도제목

     

    1. 우리의 사마리아이자 땅끝인 북한에도 복음이 흘러가 북한의 지하교인과 탈북민들이 순교적 복음으로 결합하여 강력한 선교 에너지를 온 열방 가운데 발산하는 그날이 속히 오게 해달라고 기 도하자!

    2. 하나님이 한국을 경제대국, 문화 대국으로 만들어 주 셔서 온 열방 에 영적·물적 부흥을 흘려 보내는 사명을 충실히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3. 한국교회가 제사장 나라임을 자각하고 통일을 넘어 열방에 복음을 전하는 뉴코리아가 되어 사도행전 1장 8절 말씀을 성취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