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ay 21 NEW KOREA, NEW HOPE 새로운 코리아, 새로운 소망
    New Korea를 위한 21일 기도 2021. 8. 21. 00:50

    "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여 어찌하여 내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 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시43:5)

     

     소망이란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바람을 말한다. 미래에 대한 소망은 믿음에서 나온다. 따라서 믿음은 소망하게 하지만 믿음이 없거나 잘못된 믿음에 근거하고 있다면 소망은 쉽게 흔들린다. 그리스도인에게 소망은 하나님께 근거한 믿음으로 미래에 대한 기대를 말한다. 즉, 하나님이 우리에게 놀라운 일을 행하실 것에 대한 믿음에서 시작되는 것이다.

     한국교회의 엄청난 부흥은 성령님의 역사와 하나님께 근 거한 믿음이 이룬 선이며, 하나님의 은혜이다. 그러나 지금 한국교회는 여러 가지 문제로 미래에 대한 소망을 꿈꾸기 보다는 절망의 늪에 빠져 허우적거리고 있다. 특히 오랫동안 정체되었던 남북관계의 피로감 때문에 한반도의 평화 통일과 북한선교에 대해서 소망보다는 부정적인 토로를 할 때가 많다. 하나님은 하나님께 근거한 믿음을 가진 그리스도인에게 항상 소망을 주신다. 아직 눈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그분을 믿어야 한다. 그리고 그분께 근거한 믿음을 가지 고 소망을 가져야 한다.

    새로운 코리아는 새로운 소망에서 시작될 것이다. 하나님의 영광을 소망하는 자에게 새로운 코리아는 보인다. 답보상태에 빠져 있는 남북관계에 너무 집중하지 말자! 좌절하고 절망하지 말자!

     

     하나님은 분명히 우리에게 통일이라는 선물을 주실 것이며, 이를 통해 새로운 통일을 만들어 가실 것이다. 이것은 우리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남북의 하나됨을 통해 얻으실 하나님의 영광에 대한 그분의 열정 때문이라도 하나님은 기필코 성취하실 것이다.

    북한의 문이 열려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이 북한 온 땅에 퍼져나갈 것에 대해서 믿음을 가지고, 남과 북의 그리스도인이 한 제단에서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을 소망하자! 또 한 남북의 새벽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온 열방으로 나아가 하나님과 모든 민족을 섬기는 것에 대해 새로운 믿음과 소망을 가져야 한다, 이것은 우리에게서 나온 생각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새로운 코리아를 통해 모든 민족과 열방에 하나님이 어떤분이신지 알게 하기 위한 그분의계획과 섭리이다.

    특별히 지금 한국교회에는 새로운 소망이 필요하다. 우리 자신에게 근거한 소망이나, 상황과 환경에 근거한 소망이 아니다. 오직 하나님께 근거한 소망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점이다. 아래의 글은 30여 년 동안 북한을 섬겨온 피터 양 선교사의 글이다.

     

     "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도 남북한은 계속 분단되어 있고 하나된 코리아로 열방을 축복하시겠다는 하나님의 약속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원래 하나로 창조된 민족이 분단의 고통과 상처를 치유받고 다시 하나로 회복되는 모습을 보는 것은 분명 하나님의 마음입니다. 통일은 하나님의 계획안에 있습니다. 통일은 하나된 코리아를 통해 세계 열방을 축복하시겠다는 그분의 의지이고, 열방을 향한 코리아의 운명입니다. 지금은 하나님의 뜻에 동참하여 그일을 이루어 드리는 하나님의 백성이 일어날 때입니다.
     말씀을 전하러 다니면서 많은 분에게 뉴코리아(New Korea)는 무엇이며, 유나이티드 코리아(United Korea)는 무엇이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설명하기 시작했습니다. 뉴코리아는 하나님께 순종하는 사람들이 전심으로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연합하여, 하나님께서 원래 지으신 코리아라는 나라와 민족이 구속되고 회복되어 새로운 나라가 되도록 중보 하는 모습입니다. 또한 유나이티드 코리아는 그러한 순종으로 인하여 하나님께서 한반도 전체에 선물로 주시는 통일된 나라인 ‘하나된 코리아’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랬더니 많은 분이 공 감하며 뉴코리아를 널리 알려서 하나님을 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을 찾자고 했습니다." 

    「뉴코리아, 거룩한, 겸손한, 그리고 숨겨진 사람들이 만들어가 는그리스도의몸,피터·데비, 앵커출판& 미디어」

     

     

    기도제목

     

    1. 한국의 그리스도인들이 통일에 대해서 하나님께 근거한 믿음을 가지도록 기도하자!
    2. 하나된 코리아를 위해 순종함으로 기도하는 중보기도자들이 수 없이 일어나도록 기도하자!
    3. 남북의 그리스도인들이 한 제단 에서 하나님을 예배하는 날이 오도록, 하나된 코리아가 열방으로 나아가 하나님과 모든 민족을 섬기는 나라 되도록 기도하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