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ay-8 디왈리 하이라이트 : 구원자이신 하나님(고바르단 푸자)
    힌두인을 위한 15일 기도 2020. 11. 15. 00:00

     디왈리 넷째 날에 크리슈나 신을 섬기는 힌두인들은, 크리슈나가 인드라 신이 보낸 엄청난 폭우로부터 신성한 도시 브린다반을 보호하기 위해 8일 동안 고바르단 산을 어떻게 떠받쳤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떠올릴 것이다. 그 산의 형상은 소똥에서 유래한다고 하며, 여자들은 ‘차판 보그’라고 하는 56가지의 채식 요리를 준비한다. 이는 크리슈나를 위해 만드는 것이고, 저녁에 드려진다. 이 의례는 크리슈나 신을 구원자로 기념하는 것이다.
     많은 힌두 여성은 구원자가 필요하다고 느낀다. 왜냐하면 전통적인 힌두 문화에서 여성은 결혼 후 시집살이를 하기 때문이다. 한 지붕 아래에서 부모와 아들들과 며느리들이 함께 모여 사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특히 인도의 힌두 가정 에서는 이러한 대가족 체제가 일반적인데, ‘분리되지 않은 힌두 가족’이라는 세법 코드명까지 있을 정도이다.
     대가족 제도는 힌두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가치가 있다. 이것은 개인과 가족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을 보여주는 아주 좋은 예가 될 수도 있고, 남편의 나이에 따라 집안에서의 서열이 매겨지는 여성들에게는 매우 힘든 환경이 될 수도 있다.  신부의 결혼 지참금 크기도 가족 내 위치에 영향을 준다. 이 관습은 1961년에 인도에서 공식적으로 금지되었지만, 여전히 광범위하게 행해 진다. ‘다우리’는 결혼 조건으로 신부 가족이 신랑 가족에게 선물을 주는 제도이다. 신랑 가족의 기대는 신부 가족에게 막대한 경제적 부담을 주고, 이는 남아 선호 사상에 상당한 기여를 한다.

     

    기도제목

    구원자가 필요한 힌두 여성들이 요한복음 4장 4-2 6절에서 우물가의 여인에게 생수를 주겠다고 약속 하신 예수님을 만나도록 기도하자. 

    구원자가 필요한 힌두 남성들이 시편 40편에 묘사된 구원자에게 가족을 인도하도록 기도하자. 
    하나님이 창조하시고 사랑하시는 여성들이 힌두 사회에서 동등한 가치를 누리도록 기도하자. (갈 3:27-2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