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ay-1 힌두교의 여성들
    힌두인을 위한 15일 기도 2020. 11. 9. 00:54

     알카는 대낮에 자녀들의 등굣길을 돕다가 집 근처 길가에서 강도를 당했다. 강도는 오토바이를 타고 접근했고, 눈을 똑바로 바라보며 그녀의 몸에 있던 금장신구들을 훔쳤다. 이 사건 이후 그녀의 마음엔 두려움이 가득 찼다. 이처럼 많은 여성에게 인도의 거리를 걷는 것은 위험하고 무섭지만, 피할 수 없는 일이다.

     여성에 대한 힌두교의 관점은 복잡하다. 힌두인들은 많은 여신을 숭배하며 특별히 어머니 신을 섬긴다. 또한, 힌두 여성들은 주로 가족들의 신을 관리하고 대부분 가정, 종교, 생활의 중심에 있다. 힌두교는 남성에게 자신 가정의 여성을 돌보고 보호하라고 가르친다.

     힌두교가 지배하는 지역에서의 여성은 때로 역사 속에서 어느정도 사회적 자유와 영향력을 누리기도 했지만, 이것은 상위 카스트 또는 부유한 여성들에게만 주어진 특권이다. 대부분의 경우, 여성의 가치는 아내, 엄마, 딸등 남성과의 관계에 의해 좌우된다. 오늘날 인도의 힌두여성들은 법 앞의 평등과 추행으로부터 자유를 요구하기 위해 더 조직화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이 아무런 두려움 없이 거리를 걷기 위해서는 더 많은 변화가 필요하다.

     알카는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주민들로 구성된 쌍, 즉 영적모임에 참석하고 있었고, 그 일이 있은 후 쌍에 기도를 요청하여 두려움에서 벗어나게 되었다.

     

    기도제목

    ➊ 정의와 보호를 구하는 힌두 여성들이 누가복음 18장 1-8절 말씀처럼, 당국의 지원을 받도록 기도하자.

     힌두 남성들은 여성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그리스도인 남성들은 지역사회에서 좋은 본이 되도록 기도하자. (딛 2:6-8)

     영적 평안을 찾는 힌두 여성들이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통해, 이해를 넘어서는 평안을 얻도록 기도하자. (요 14:27)

     

    댓글

Designed by Tistory.